수기요법을 사용하는 한의학 분과

척추신경추나의학회

학회소개

INSTITUTE INTRODUCE

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척추신경추나의학회 제17대 회장 양회천입니다.

척추신경추나의학회는 1991년 추나의학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설립된 대한한의학회 소속의 정회원학회입니다. 추나의학을 통해 한의학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류건강 증진에 기여한다는 사명 아래 학술연구와 교육, 국제교류 등을 활발하게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추나의학 과목은 전국의 모든 한의과대학과 한의학전문 대학원에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우리 학회에는 약 4천여 명의 회원 한의사가 임상에서 추나요법을 통해 근골격계 질환과 기타 다양한 분야의 질환에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특히 추간판탈출증 척추관협착증 등과 같은 척추 관절 질환 뿐 아니라 근육이나 인대와 같은 연부조직 기능부전과 손상, 마비 질환 그리고 신경성 및 스트레스로 유발된 근육통 두통 복통 등의 질환, 내장기 및 두개골 기능부전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임상 요법입니다.

추나요법은 황제내경과 같은 한의학 경전에 기록되어 유래된 유구한 역사를 가진 치료법으로서 한의사가 기능부전이 있는 근육, 인대, 근막, 척추, 관절 등을 손으로 교정하여 기능을 개선시키는 매우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회장 사진
특히 2019년에는 국가에서 그 치료 효과를 인정받아 건강보험 급여화 항목에 추가됨으로써 좀 더 편리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치료법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척추신경추나의학회는 지난 30여 년 동안 추나의학과 그 우수한 효과 등을 보급하는데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법을 계속 연구 개발하여 국민건강을 위해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척추신경추나의학회 회장

한의학박사 양 회 천

President Hoe-Cheon Yang, KMD, Ph.D.